속리산둘레길소개

자연과 역사 그리고 문화가 살아 숨쉬는 속리산 둘레길

이사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길을 사랑하는 전국의 도보꾼 여러분! 환영 합니다. 사단법인 속리산둘레길 이사장입니다.

속세를 떠난산..속리산. 속리산에는 200km가 되는 속리산둘레길이 있습니다. 2016년 개장된 속리산둘레길은 충청북도 보은군.괴산군. 경상북도 문경시와 상주시를 연결하는 오백리 둘레길입니다. 백두산에서 시작되는 백두대간은 태백산을 지나 속리산을 거처 지리산에서 멈춥니다. 속리산둘레길은 배달민족의 백두대간의 중심에 있어 그 기운을 받는 길 입니다.

결초보은 보은길. 속리산둘레길 중 보은길은 4개의 구간으로 1구간<구병산 옛길> 2구간<말티재 넘는길> 3구간<달천 들녘길> 4구간<금단산 신선길>과 말티재를 순환하는<꼬부랑길> 로 이루어졌습니다. 보은길은 걷는곳 마다 소나무. 단풍나무가 줄지어 있고. 마을과 마을을 잇는 옛길을 지나며..산길.들길.물길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길 입니다. 2022년에는 괴산길까지 확장 연결되었습니다.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커다란 호응도 얻고 있습니다. 속리산둘레길을 운영하는 모든 임직원들은 숲과 산을 사랑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둘레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속리산둘레길 이사장 권혁만